저는 사무실의 메인 데스크탑 PC를 외부에 나가서도 종종 접속하기 위해 윈도의 원격데스크톱 기능을 많이 이용합니다.

출장이나 외출 중일 때에도 직접 사무실의 데스크탑 PC에 접속하여야할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노트북을 들고 다닐 때도 있지만, 어떨 때에는 PC방의 컴퓨터를 이용하기도 하고, 다른 업체의 PC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용한 뒤에는 접속 기록이 해당 PC에 남아있게 됩니다. 이것을 제거하기 위해 레지스트리를 편집하고, 내문서 폴더의 Default.rdp 파일을 삭제하여야하는데, 참 번거롭습니다.

 

이를 쉽게 해결하기 위해 실행 가능한 스크립트 파일을 만들어 올리신 분들도 많이 보게 됩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본 아래의 글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원격 데스크톱의 접속 기록 지우는 방법 및 기록 초기화 프로그램

 

저는 한단계 더 나아가 보다 더 쉽게 하기 위해, 제 도메인에 바로 링크를 걸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주소표시줄에 아래와 같이 입력해보십시오.

 

          kdtech.net/clearrdp.cmd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파일을 다운로드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이럴 경우, 믿을 수 없는 파일이라면 섣불리 실행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제가 올린 파일이 확실하므로 바로 "실행" 버튼을 눌러 실행합니다.

 

 

 

그러면, 원격데스크톱 연결 기록이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윈도 XP와 윈도 7에서 테스트해보았습니다.

파일이 의심스러우신 분들은 "저장" 버튼을 눌러 파일의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자신이 편리한 방법대로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또, 앞으로 언제일지는 모르지만 크래커의 공격으로 파일이 잘못되어 있을 수도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바로 실행하는 것은 주의하십시오.)

 

원격 데스크톱 연결 주소 기록을 쉽게 제거하는 방법을 제시해보았습니다.

 

2013-12-24

허창원

 

 

 

 

Posted by 허창원
,